'트레이터 Our Kind of Traitor, 2016' 스텔란 스카스가드의 망명을 돕는 이완 맥그리거

'트레이터'는 수잔나 화이트 감독이 연출한 첩보 스릴러 영화로, 영국 작가 존 르 카레의 22번째 소설이 원작이다. 

시학을 가르치는 강사 페리(이완 맥그리거)와 변호사 아내 게일(나오미 해리스)은 젊은 영국인 부부다. 애정 문제로 사이가 멀어진 두 사람은 모로코의 마라케시로 휴가를 보내러 왔다. 페리는 거기서 러시아인 친구 디마(스텔란 스카스가드)를 사귀어 함께 테니스를 치며 지내는데 알고 보니 디마는 영국에서 러시아 마피아의 자금세탁을 담당하는 거물이다.

어느 날 디마는 딸의 생일파티에 페리를 불러 영국에 돌아가면 정보부에 전달해달라며 USB 하나를 건넨다. 조직으로부터 생명의 위협을 느낀 디마는 영국 내 부패 정치인들의 명단을 정보부에 전달하고 가족의 망명을 요구할 작정이다.

페리는 디마와 그의 가족들을 위해 부탁을 들어주기로 하고 MI6 요원 헥터(데미안 루이스)에게 그 USB를 전달하지만 그의 역할은 거기서 끝나지 않는다. 헥터가 그에게 계속 도움을 요구하면서 그 역시 첩보 작전에 휘말린다.

'트레이터'의 기본 틀은 원치 않게 비범한 세계에 발을 들인 평범한 사람의 이야기라고 할 수 있는데 해외 관객들의 평가는 그리 호의적이지 않다. 이는 헥터 역의 데미안 루이스가 이 영화를 서스펜스 스릴러가 아닌 캐릭터 중심의 드라마라고 설명한 데서 그 단서가 보인다.

한편 원작자 존 르 카레는 이 영화에 기획자로 참여했고 아인슈타인 박물관의 관리인으로 카메오 출연을 하기도 했다. 디마 역의 스텔란 스카스가드는 출연을 제의받았을 때 아들 알렉산더 스카스가드에게 조언을 구했는데, '레전드 오브 타잔'의 주연배우이자 수잔나 화이트 감독의 2008년작 '제너레이션 킬'에 출연한 적이 있는 그는 그녀와의 작업이 무척 재미있을 것이라며 적극 추천했다고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