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퍼스 크리퍼스 2 Jeepers Creepers II, 2003' 식인마와 대결하는 레이 와이즈

'지퍼스 크리퍼스 2'는 식인마 캐릭터 '크리퍼'가 등장하는 2001년작 '지퍼스 크리퍼스'의 속편으로, 전작과 마찬가지로 빅터 살바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았다.

관련글  '지퍼스 크리퍼스 Jeepers Creepers, 2001' 제목의 뜻은?

이 영화의 시간적 배경은 1편의 사건이 벌어지고 난 4일 뒤다. 원래는 크리퍼가 23년마다 나타난다는 설정 때문에 속편은 1편의 23년 뒤 미래가 되어야 했는데, 기획에 참여한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이 그 같은 상황을 피하기 위해 1편에서 크리퍼가 활동을 시작한 지 23일째 되는 날을 배경으로 선택했다.

크리퍼가 살육을 시작한 지 22일째 되는 날, 농장주 잭(레이 와이즈)의 어린 아들 빌리가 허수아비를 세우던 중 크리퍼에게 납치된다. 그리고 마지막 23일째 날, 배넌 고등학교 농구팀과 치어리더들이 탄 스쿨버스가 9번 도로를 지나다가 갑자기 타이어가 터지는 바람에 멈춰선다.

타이어를 찢어놓은 것은 날카로운 표창인데, 그때 버스 안 라디오에서 4일 전 교회에서 발견된 6백여 구의 시체에 대한 속보(1편의 사건)가 흘러나온다. 그리고 마침내 모습을 드러낸 크리퍼가 코치와 운전수를 하늘로 낚아채 간 뒤 버스 안에 있는 학생들을 서서히 조여온다.

1,700만 달러의 제작비를 들인 '지퍼스 크리퍼스 2'는 대체로 전편에는 못 미친다는 평가와 함께 미국 내에서 약 3,500만 달러의 흥행 수입을 올렸다. 빅터 살바 감독은 스쿨버스 플롯이 원래는 서브였으나 시나리오 작업을 하면서 흥미를 느껴 버스 장면에 더 집중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관련글  '지퍼스 크리퍼스 3 Jeepers Creepers 3, 2017' 미스터리한 고대 식인마 시리즈의 3편

빅터 살바 감독은 버스 장면을 통해 좁은 공간에 갇혀 있을 때 느끼는 심적 공포를 전달하려 애썼고 이를 위해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새'와 '구명 보트'를 참고했다고 한다. 한편 잭의 캐릭터는 허먼 멜빌이 쓴 '모비딕'의 에이헙 선장에게서 영감을 받았고 버스 장면의 촬영에는 총 4대의 동일한 버스가 사용되었다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