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터드 카본 Altered Carbon' 넷플릭스의 사이버펑크 시리즈

'얼터드 카본'은 2018년 2월 2일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영국 작가 리처드 K. 모건이 2002년에 펴낸 하드보일드 사이버펑크 SF소설이 원작이다.

'얼터드 카본'의 시즌1은 총 10화로 구성되는데 '이지머니' 시리즈의 조엘 킨나만이 주인공 다케시 코박스 역을 맡았고 제임스 퓨어포이, 마샤 히가레다, 그리고 한국계 배우 레오나르도 남 등이 출연한다.

이야기는 300년 뒤 인간의 의식을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된 미래가 배경이다. 부자들은 몸을 바꿔가면서 거의 영원히 살 수 있는 세상이 되었는데 어마어마한 부자인 로렌스 밴크로포트는 자신의 몸을 살해당하자 그 범인을 찾기 위해 신세계질서에 대항한 행성간 전사 출신의 생존자 다케시 코박스를 고용한다.

새로운 사이버펑크 시리즈 '얼터드 카본'은 각 에피소드의 제작비가 약 6~700만 달러로, 넷플릭스가 만드는 오리지널 시리즈 중에서 가장 많은 돈을 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영화 '총몽'의 공동 각본가이기도 한 총책임자 리타 캘로그리디스는 15년 전 원작 소설이 나왔을 때 원래는 영화를 염두에 두고 판권 계약을 했다고 한다. '얼터드 카본'의 첫 에피소드는 역시 디스토피아적 미래사회가 배경인 '리포 맨'의 미구엘 사포크닉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