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모즈 Mozu The Movie', 극장판 MOZU
- 아카이브 archive/액션, 스릴러
- 2016. 5. 18. 23:08
영화 '모즈'(극장판 MOZU)는 '암살교실'의 하스미 에이이치로 감독이 연출을 맡은 경찰 액션 스릴러로, 오사카 고의 소설이 원작이다. 1986년과 1988년에 각각 나온 두 권의 원작 소설은 TV 드라마로 먼저 만들어졌다.
주인공 쿠라키(니시지마 히데토시)는 도쿄 경시청 공안부의 에이스이고 오오스기(카가와 테루유키)는 말단에서부터 올라온 베레랑 형사다. 그리고 미키(마키 요코) 역시 공안경찰관이다.
드라마 시즌1은 쿠라키의 아내가 폭발 사건으로 희생되는 데서부터 시작해 모즈 혹은 다루마(기타노 다케시)라고 불리는 배후 인물을 추적해 나가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영화는 쿠라키의 아내가 죽은 지 6개월이 지난 시점이다. 쿠라키는 실의에 빠져 술로 나날을 보내는 중이다. 오오스기는 경찰을 그만두고 사립탐정 일을 하고 있다. 그러던 중 대사관을 공격하는 테러가 발생하고 엘레나라는 16세 소녀가 납치당한다.
오오스기는 소녀를 구하려다 자신의 딸을 납치당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쿠라키를 염려하던 젊은 여성 경찰서장 히가시도 납치된다. 결국 오오스기와 쿠라키는 인질이 된 두 사람을 구하기 위해 힘을 합쳐야 한다.
영화 '모즈'는 2시간에 가까운 러닝타임의 상당 부분을 액션으로 채웠다는 평가다. 한편, 마치 영화 같은 비주얼이라는 평을 들은 TV드라마 'MOZU'는 2014년 4월 TBS에서 시즌1 '때까치 우는 밤'을 방영했고, 시즌2 '환상의 날개'는 WOWOW에서 방영했다. 아래 두 번째는 시즌1 제1화의 요약과 제2화의 예고를 담은 영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