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소우 더 라이트 I Saw the Light', 전설의 컨트리 가수 톰 히들스턴과 그의 아내 엘리자베스 올슨

'아이 소우 더 라이트'는 미국의 전설적 컨트리 가수 행크 윌리엄스의 삶을 그린 영화로, 콜린 에스코트 등이 쓴 행크 윌리엄스의 전기를 바탕으로 마크 에이브러햄 감독이 각본을 쓰고 연출을 맡았다. 톰 히들스턴이 행크 윌리엄스를 연기하고 엘리자베스 올슨이 그의 첫 번째 부인 오드리 역을 맡았다. 

관련글  영화 '아이 소우 더 라이트'의 삽입곡 'I Saw the Light'

1923년 앨라배마 주 마운트 올리브에서 태어난 행크 윌리엄스는 빌보드 차트 컨트리 부문 1위에 오른 곡이 11개, 10위 안에 들어간 곡이 35개나 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은 가수였다. 영화의 제목인 'I Saw the Light'도 그가 작곡한 컨트리 가스펠 송의 제목이다.

첫 번째 부인인 오드리 쉐퍼드는 행크 윌리엄스의 매니저이자 듀엣 파트너이기도 했는데 그녀는 행크의 재능을 질투했다고 알려졌다. 그 외에도 행크의 음주와 외도 등의 문제가 결국 두 사람의 결혼생활을 찢어놓았다.

행크 윌리엄스가 세상을 뜬 것은 1953년으로, 공연을 하러 가는 날 강력한 눈보라 때문에 비행기가 뜨지 못하자 대학생 한 명을 운전기사로 고용해 자동차를 타고 가던 중 심부전으로 사망했다.

 

행크 윌리엄스는 29세의 젊은 나이에 저 세상으로 갔지만 그의 음악은 밥 딜런 등 수많은 가수들에게 영감을 주어 20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가수이자 작곡가 중 한 명으로 평가 받았다. 아래는 행크 윌리엄스의 실제 모습을 담은 사진이다.

영화에 대한 평가는 그다지 좋은 편이 아니지만 톰 히들스턴과 엘리자베스 올슨의 연기는 비교적 호평을 받았다. 특히 톰 히들스턴은 마른 체형의 행크 윌리엄스를 연기하기 위해 살도 빼고 직접 노래도 불렀다. 그런데 행크 윌리엄스의 아들은 그의 연기를 칭찬한 반면 손자는 비판을 가해서 논란이 일기도 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