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Guardians of the Galaxy'의 삽입곡 'Fooled Around and Fell in Love'와 'I'm Not in Love'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1969년 마블코믹스에서 첫 발간한 만화 시리즈를 '새벽의 저주'의 각본가이자 '슬리더'의 감독인 제임스 건이 연출을 맡아 스크린에 옮긴 SF 액션 영화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새로운 일원으로 등장하는 크리스 프랫(스타로드 피터 퀼 역), 조 샐다나(가모라 역), 브래들리 쿠퍼(로켓 역), 빈 디젤(그루트 역), 데이브 바티스타(드랙스 더 디스트로이어 역)는 악당 타노스와 로난으로부터 세상을 구하기 위해 어색하지만 함께 힘을 합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팀을 결성한다.

극중에서 우주의 무법자 스타로드 피터는 어른이 되고 나서도 워크맨으로 카세트 테이프의 노래를 들으며 우주의 이곳저곳을 돌아다닌다. 그 카세트 테이프는 지구에 살았던 어린 피터가 우주의 약탈자 '리바저' 무리에게 납치되기 전에 세상을 떠난 그의 엄마가 손수 녹음해 주었던 것으로, 카세트 테이프의 이름이 영화의 사운드트랙 앨범 제목과 같은 '끝내주는 노래 모음집'(Awesome Mix Vol.1)이다.

카세트 테이프에서 흘러나왔던 바로 그 곡들이 수록된 영화의 사운드트랙 앨범은 1970년대의 팝 히트곡들이 대거 들어 있으며, 2015년 그래미상 베스트 사운드트랙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

'Fooled Around and Fell in Love'는 피터가 가모라에게 작업을 걸 때 들려주는 곡으로(아래 첫 번째 영상), 미국 출신의 블루스 락 기타리스트인 엘빈 비숍의 1975년 앨범 'Struttin' My Stuff'에 들어 있던 노래다. 'Fooled Around and Fell in Love'는 1976년에 싱글로도 발매되어 빌보드 차트 3위에 올랐는데 노래는 밴드의 백 보컬리스트인 미키 토마스가 불렀다.

'I'm Not in Love'는 오프닝 씬에서 피터가 엄마의 임종을 앞두고 홀로 병원 의자에 앉아 카세트 테이프를 들을 때 흘러 나왔던 곡으로(아래 세 번째 영상), 영국 락그룹 텐씨씨가 1975년에 발표한 노래다.

'Fooled Around and Fell in Love'

'I'm Not in Lov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