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버드 더 무비 The Angry Birds Movie', 피그들에게 반격하는 레드와 척, 그리고 밤

'앵그리버드 더 무비'는 핀란드의 게임개발업체 로비오 모바일이 지난 2009년에 처음 출시한 모바일 게임 '앵그리버드'(아래 첫 번째 영상)를 영화화한 3D 애니메이션이다. 로비오 모바일은 로비오 엔터테인먼트로 사명을 바꾸고 이 애니메이션의 제작에 참여했다.

날지 못하는 새들이 살고 있는 버드 아일랜드. 어느 날 그곳에 초록색 피그들이 몰려와 섬을 마음대로 누비는가 하면 식량으로 쓰려고 새들의 알을 전부 훔쳐 떠난다. 이에 레드, 척, 밤이라는 친구 3총사가 피그들에게 복수를 하고 알을 되찾기 위해 그 섬에서 유일하게 날 수 있는 보호자 마이티 이글을 찾아나서게 된다.

주인공 레드의 목소리는 '슬리핑 위드 아더 피플'의 제이슨 서디키스가, 척은 '웨딩 링거', '픽셀'의 조시 게드가, 밤은 대니 맥브라이드가 연기한다. 조시 게드는 2014년 큰 인기를 끌었던 '겨울왕국'에서 올라프의 목소리를 연기한 바 있다.

'앵그리버드 더 무비'에 대한 해외 관객들의 반응은 대체로 호의적이다. 특히 여성 관객들의 평가가 좋은 편인데, 약 8천만 달러의 제작비를 들인 이 애니메이션은 3억3천만 달러에 가까운 수입을 거둬들여 흥행에 성공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