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 스트리트 Sing Street'의 삽입곡, 듀란 듀란의 'Rio'

'싱 스트리트'는 '원스'와 '비긴 어게인'의 존 카니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은 또 한 편의 음악 영화다. 1985년 아일랜드 더블린이 배경인 이 영화는 집안 사정이 어려워 전학을 온 코너라는 남학생이 우연히 학교 앞에서 만난 아름다운 소녀 라피나의 마음을 사기 위해 자신이 속한 밴드의 뮤직 비디오에 나와달라고 부탁한 뒤 그 말에 책임을 지기 위해 실제로 밴드를 결성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관련글  '싱 스트리트 Sing Street', 페리라 월시-필로가 루시 보인턴을 위해 만든 밴드

영화에는 코너가 가족들과 함께 TV에 방영되는 듀란 듀란의 뮤직 비디오를 보면서 형의 얘기를 듣는 장면이 나온다(아래 첫 번째 영상). 듀란 듀란은 1978년에 영국 버밍엄에서 결성된 5인조 뉴웨이브 팝밴드로서 1980년대에 전 세계적으로 대단한 인기를 모았는데 7천만 장 이상의 레코드 판매고를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영화에 삽입된 'Rio'는 듀란 듀란이 1982년에 선보인 두 번째 앨범의 이름이자 타이틀송의 이름이기도 하다. 듀란 듀란이 부른 노래들 가운데 가장 잘 알려진 곡의 하나인 'Rio'는 Rio라는 이름을 가진 아름다운 여인에 대한 찬탄을 담고 있다. 특히 'Rio'의 인기는 카리브해의 안티구아 섬에서 찍은 강렬한 인상의 뮤직 비디오(아래 두 번째 영상)가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평가받는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