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 3 Iron Man 3'의 오프닝 곡 'Blue'와 엔딩 곡 'Can You Dig It'

'아이언맨 3'는 각본가이자 배우로도 활동을 한 셰인 블랙 감독이 연출을 맡은 SF 액션 영화다.

'어벤져스'의 뉴욕 사건으로 인한 트라우마를 겪고 있던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테러 집단의 공격에 절체절명의 순간을 맞는다.

1963년에 스탠리가 창조한 마블의 슈퍼 히어로 아이언맨은 처음 맞는 위기를 돌파해 나가기 위해 스스로에게 던진 질문, 즉 슈트가 없는 자신이 과연 아이언맨인가에 대한 해답을 찾아야 한다.

원래 코믹한 톤에다 슈퍼히어로물의 유행이 되다시피한 다크 톤이 입혀진 '아이언맨3'는 음모론과 함께 아이언맨의 정체성에 대한 철학적 물음을 담고 있다. 하지만 영화는 유쾌한 톤을 잃지 않고 청량감 있는 결말을 이끌어낸다. 그래서 음악도 유쾌하다.

삽입곡인 'Blue'는 제프리 제이가 이끄는 이탈리아 3인조 유로 댄스 그룹 'Eiffel 65'가 1999년에 발표한 싱글로, 영화의 오프닝에서 흘러나온다.

또한 'Can You Dig It'은 영화의 음악을 맡은 브라이언 타일러의 곡으로, 엔딩곡으로 사용되었다. 브라이언 타일러는 1998년에 데뷔한 이래 '토르: 다크 월드', '어벤져스' 등 60여 편의 할리우드 영화 음악을 담당했다.

'아이언맨3'의 오프닝

'아이언맨3'의 엔딩곡

'Eiffel 65'의 'Blu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