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짓 존스의 일기 Bridget Jones's Diary'의 엔딩곡 'Someone Like You'

'브리짓 존스의 일기'는 여성 감독인 샤론 맥과이어가 연출한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로, 르네 젤위거, 콜린 퍼스, 휴 그랜트가 주연을 맡았다.

출판사에 근무하는 32살의 노처녀 브리짓 존스는 일기를 쓰면서 새해에는 멋진 남자를 만나겠다는 결심을 한다. 그리고 한 파티에서 인권변호사 마크 다아시를 만나지만 서로 별다른 감정을 느끼지 못한다.

이후 브리짓 존스가 자신의 상사인 다니엘 클리버와 가까워지지만 다니엘은 다른 여자들과도 만남을 계속 갖는다. 브리짓 존스는 다니엘을 잊기로 하는데 그녀 앞에 다시 나타난 마크가 자신의 감정을 고백한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브리짓 존스는 자신의 집으로 찾아온 마크가 일기장에 적힌 그를 싫어한다는 내용을 보고 다시 떠난 것으로 생각한다. 마크의 진실된 사랑을 깨달았던 브리짓 존스는 속옷에 가디건만 걸친 채 그를 붙잡기 위해 눈 덮힌 거리를 내달린다.

'Ain't No Mountain High Enough'이 흐르는 가운데, 브리짓 존스가 다른 사람들의 눈은 의식하지 않고 속옷만 입은 채 거리를 내달리는 씬은 영화의 클라이맥스이자 사이다 같은 장면으로 관객들에게 청량감 넘치는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그리고 다시 마주한 브리짓 존스와 마크. 브리짓 존스는 일기의 내용이 진심이 아니라고 항변하고 마크는 그녀에게 자신도 안다며 막 새로 구입한 다이어리를 내민다. 서로의 마음이 통한 둘은 사랑의 키스를 나눈다. 그때 흐르는 곡이 'Someone Like You'다.

'Someone Like You'는 1945년 아일랜드에서 출생한 로맨틱 발라드 가수이자 작곡가인 밴 모리슨(Van Morrison)이 1987년 발표한 'Poetic Champion Compose'에 수록한 곡이다. '브리짓 존스의 일기'에서는 이외에도 'It's Raining Men', 'Ain't No Mountain High Enough', 'I'm Every Woman' 등 많은 히트곡을 들을 수 있다.

밴 모리슨의 'Someone Like You' 공연 영상

'It's Raining Men' 영화 속 장면

'Ain't No Mountain High Enough' 영화 속 장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