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리티하이 #REALITYHIGH, 2017' 네스타 쿠퍼의 해시태그

'#리얼리티하이'는 멕시코 출신의 페르난도 레브리자 감독이 연출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필름으로, 하이틴 코미디 드라마로 분류할 수 있다.

비스타 밸리 고등학교의 평범한 범생녀 대니(네스타 쿠퍼)는 수의사를 꿈꾸며 유기견 보호센터에서 일하는 성실한 십대 소녀다.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캐머런(키스 파워스)이라는 남학생을 짝사랑해왔는데 그는 현재 올림픽 수영 유망주로서 학교의 최고 스타다.

하지만 캐머런 곁에는 그의 여친 알렉사(알리시아 산스)가 있다. 900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리고 '#리얼리티하이'라는 쇼를 진행하는 SNS 스타 알렉사는 어린 시절 대니를 속여 그녀에게 '돼지녀'라는 별명을 안긴 장본인이기도 하다.

그런데 알렉사는 자신과 헤어진 캐머런이 대니와 만남을 갖자 화가 나서 대니에게 과거의 일을 사과하는 척하며 그녀를 자신의 SNS 생활에 끌어들인다. 대니는 알렉사와 어울려 다니느라 절친인 프레디와의 약속을 저버리는 한편 남친인 캐머런과의 관계도 소홀히 여기기 시작하는데.

'#리얼리티하이'는 SNS 시대를 살아가는 십대의 성장을 그린 드라마다. 하지만 린제이 로한 주연의 2004년작 '퀸카로 살아남는 법'의 뼈대를 거의 그대로 가져온 스토리는 전혀 새로울 것이 없다. 주목받는 화려한 삶을 쫓다가 자신의 참모습을 깨닫고 돌아온다는 성장담 역시 이미 수없이 영화화된 주제이기도 하다.

해외 평단과 팬들은 대체로 '또 하나의 평범한 틴에이지 코미디', '토요일 수업처럼 지루한 영화', '#별로다' 등의 부정적 반응을 보였다. 특히 주인공 대니의 됨됨이가 변하는 과정이 갑작스럽고 설득력 없이 그저 공식처럼 그려졌다는 평가다. 한편 극중에 카메오 출연한 키드 잉크는 유명 래퍼이자 프로듀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