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성형일기 The Truth About Beauty', 바이바이허의 로맨틱 코미디

 

 

 

 

지극히 평범한 얼굴의 궈징은 엘리트 대학에서 중국문학을 전공한 수재이지만 졸업을 하자마자 남자친구에게 차이고 취직도 쉽지 않다. 남자친구가 그녀를 버린 이유는 '자동차 사고현장' 같은 그녀의 외모 때문이다.

 

좌절을 맛본 궈징은 쌍꺼풀 수술을 한 다음 마침내 한국의 대기업에 입사하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한국의 대기업은 미모 경쟁이 시작되는 진정한 전쟁터다. 외모가 뛰어나면 권력에 더 가까이 가지만 그렇지 않으면 한직으로 밀려나기 십상이다.

 

한편 궈징은 자신을 뽑아준 레이몬드 이사를 좋아하게 되고 드디어 그의 관심을 받게 되지만 첫 만남 자리에 코수술을 하고 나갔다가 그가 성형에 대해 부정적임을 알게 된다.

 

 

그러나 결국 궈징 자신의 위치에 대한 불안감과 옛 친구들이 자신을 알아볼 것이라는 염려에 휩싸인 나머지 차츰 성형수술 횟수를 늘려가며 미모에 집착하기 시작한다.

 

 

영화 '성형일기'는 중국영화 흥행 역대 1위를 기록한 '몬스터 헌트'의 여배우 바이바이허가 주인공 궈징을 연기했다. 한 평론가는 이 영화가 주제 면에서 일관성이 부족하다고 지적하면서 성형수술을 소재로 한 '헬터 스켈터'와 '미녀는 괴로워' 사이를 갈팡질팡한다고 평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