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어린왕자 The Little Prince, 2015', 전 세계가 사랑하는 이야기

애니메이션 '어린왕자'는 프랑스 작가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가 1943년에 발표한 소설이 원작이다. 하지만 265개 언어로 번역되고 전 세계적으로 1억 부 이상 판매되었다고 추정되는 이 소설을 마냥 그대로 옮겨놓은 것은 아니다.

우리의 주인공은 어린 소녀다. 그녀의 엄마는 아무나 못 들어간다는 워스 아카데미에 딸을 들여보내기 위해 몇 년간의 계획을 미리 짜놓았다. 소녀는 그 계획에 따라 매일같이 버거운 공부에 열중한다.

그러던 어느 날 이웃집에 사는 조종사 출신의 할아버지가 소녀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보라고 권유한다. 할아버지는 젊은 시절에 사막에 추락했다가 한 소년을 만났는데 그 소년은 지구가 아닌 다른 소행성에 온 어린왕자다.

할아버지를 통해 지금까지 몰랐던 세상의 신비에 눈 떠가던 소녀는 할아버지가 병으로 입원을 하게 되자 할아버지의 비행기를 몰고 어른들만 산다는 어느 소행성으로 날아간다. 그런데 그곳에서 만난 어린왕자는 어쩐 일인지 어른이 되어 경비원으로 살고 있다. 도대체 어린왕자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어린왕자'는 프랑스에서 제작되었지만 '쿵푸 팬더'를 공동 연출했던 마크 오스본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할리우드와 프랑스의 유명 배우들이 대거 참여했다.

그 덕분에 제프 브리지스(조종사 할아버지), 맥켄지 포이(소녀), 레이첼 맥아담스(엄마), 마리옹 꼬띠아르(장미), 제임스 프랭코(여우), 베니치오 델 토로(뱀), 폴 지아마티(선생님), 폴 러드(어른이 된 왕자), 뱅상 카셀, 뱅상 랭동 등의 목소리를 한 자리에서 들을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