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부대 Dad's Army, 2016', 캐서린 제타 존스에게 빠진 토비 존스 대위

'노인 부대'는 '자니 잉글리쉬2: 네버 다이'의 올리버 파커 감독이 연출한 전쟁 코미디 영화로, 1968년부터 1977년까지 BBC에서 방영한 시트콤 시리즈가 원작이다.

제2차 세계대전이 막바지에 이른 1944년의 영국. 해안가 마을 월밍턴에는 참전이 불가능한 노인과 몇몇 청년들로 구성된 의용부대가 있다. 어느 날, 부대를 이끄는 메인워밍 대위(토비 존스) 앞에 잡지사 기자인 로즈(캐서린 제타 존스)가 나타난다.

로즈의 아름다운 외모에 마을 남자들은 하나같이 빠져든다. 그런데 로즈가 나타난 이후 월밍턴에서 베를린으로 정보가 빠져나간다는 첩보가 MI5를 통해 전해진다. 독일군 스파이는 당연히 로즈다. 하지만 메인워밍 대위는 윌슨 병장(빌 나이)이 스파이라는 로즈의 말을 믿고 그를 체포하기에 이른다.

원작 시트콤(아래 두 번째 영상)은 영국 100대 TV 프로그램의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고 1971년에는 시트콤 배우들이 출연한 극장판이 나오기도 했다. 원작 시트콤의 팬이었던 관객들은 새 영화를 반겼으나 30분짜리 시트콤의 호흡을 영화로 옮기는 일은 쉽지 않다는 것이 대체적인 반응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