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더 홈즈맨 The Homesman', 토미 리 존스와 힐러리 스웽크의 서부극

혹독한 겨울이 끝나가고 있던 1854년. 네브라스카 지역의 한 마을에서 여자 세 사람의 처리 문제를 놓고 회의가 열린다. 그들은 각각 디프테리아에 아이 셋을 잃은 여자, 제 아이를 제 손으로 내던져 죽인 여자, 남편에게 강간과 학대를 당한 여자로, 정신이상 증세를 앓고 있다.

마을 목사는 동부 지역인 아이오아의 한 교회에서 그 여자들을 돌봐주기로 했다며 대륙을 가로질러 그들을 이송할 지원자를 구한다. 아무도 그 일을 맡으려 하지 않을 때 31살의 노처녀 메리 비(힐러리 스웽크)가 앞으로 나선다.

뉴욕에서 선생으로 일했던 메리는 서부에서 기회를 얻기 위해 그 마을에 정착했고 혼자서 농장을 운영할 만큼 강단 있는 여자다. 그러나 여러 남자를 만나고도 결혼에 이르지 못한 그녀는 최근에도 근처 농장의 남자에게 프러포즈를 했다가 거절당하는 쓰라림을 겪은 적이 있다.

여자 셋을 호송용 마차에 태우고 길을 가던 메리는 남의 땅을 자기 것처럼 이용해먹다가 붙잡혀 목줄을 맨 채 아슬아슬하게 말 위에 앉아 있는 남자 조지 브릭스(토미 리 존스)와 마주친다.

메리는 그의 목숨을 구해주는 대가로 아이오아까지 보호를 해달라고 요청하고 조지는 돈을 주겠다는 그녀의 약속을 믿고 동행을 시작한다.  인디언의 공격과 납치범의 위협을 이겨내고 목적지를 향해 가던 두 사람의 여정은 그러나 메리 비의 마음속 상처로 인해 예기치 못한 방향으로 달려간다.

영화 '더 홈즈맨'은 잘 알려진 대로 배우 토미 리 존스의 네 번째 연출작이다. 남성이 아닌 여성이 중심인물이고 서부에서 동부로 가는 특이한 서부극인 이 영화는 올해 칸 영화제 공식경쟁작에 출품되어 많은 호평을 받았다.

특히 '색, 계', '바벨', '21그램' 등에 참여했던 촬영 감독 로드리고 프리에토는 이 영화에서 황량한 서부의 풍경만으로도 관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는 찬사를 받았다. 게다가 두 주연 배우 외에도 존 리스고우, 메릴 스트립, 제임스 스페이더 등  화려한 출연진도 볼거리다.

한편 '더 홈즈맨'은 미국 작가 글랜든 스워사우트가 1988년에 출간한 같은 제목의 소설이 원작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