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누피: 더 피너츠 무비 The Peanuts Movie', 찰리 브라운과 지구에서 제일 유명한 강아지

'스누피: 더 피너츠 무비'는 작고한 찰스 슐츠의 만화 <피너츠>의 탄생 65주년을 기념하는 극장판 애니메이션이다. <피너츠>를 원작으로 한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는 다섯 번째인 이 작품은 '아이스 에이지 4: 대륙 이동설'의 스티브 마티노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1950년에 처음 시작된 찰스 슐츠의 만화 <피너츠>는 그가 죽은 바로 다음 날까지 무려 50년 가까이 연재되면서 책으로, 연극으로, 뮤지컬로, 애니메이션으로 확장되었고 그 결과 찰리 브라운의 절친으로 등장하는 스누피는 '지구에서 가장 유명한 강아지'라는 별명을 얻었다.

숫기 없고 실수투성이인 찰리 브라운은 전학을 온 빨간 머리 소녀에게 첫눈에 반한다. 하지만 그는 스누피의 도움에도 불구하고 소녀에게 고백할 기회를 번번이 놓치고 만다.

그래도 이번에야말로 새로 시작할 기회라 생각한 찰리는 연말에 있을 댄스파티 소식을 듣고 춤솜씨를 갈고 닦아 빨간 머리 소녀 앞에서 최고의 멋진 모습으로 거듭나리라 다짐하는데.

한편 찰스 슐츠는 찰리 브라운의 대머리 논란에 대해 찰리는 대머리가 아닌 금발인데 머리카락이 너무 투명하다 보니 보이지 않는 것이라고 답했다.

그리고 스누피의 친구이자 비서격인 우드스탁은 유명한 우드스탁 축제를 보고 거기서 이름을 가져온 것이라고 밝혔다. 다른 새들 말고 우드스탁의 말을 알아듣는 존재는 스누피뿐이라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