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위성:영웅들의 귀환 Call of Heroes', 고천락과 오경에 맞서 싸우는 유청운과 펑위옌

영화 '위성:영웅들의 귀환'은 '천장지구', '뉴 폴리스 스토리'의 진목승 감독이 연출하고 홍금보가 무술감독으로 참여한 홍콩 무협 사극이다. 홍금보는 영화 막바지에 카메오로도 출연했다.

청 왕조가 무너지고 군벌 시대가 열린 1914년의 중국 대륙. 군인들이 전부 전선으로 나간 시골 마을 푸청에 유력 군벌의 사이코패스 아들 조(고천락)가 들이닥친다.

조가 그저 쾌락을 위해 마을 사람 셋을 죽이자 자경단 단장 영(유청운)이 그를 잡아들인다. 하지만 조의 군벌 아버지 밑에서 일하는 부하 장(오경)이 나타나 조가 처형을 당할 경우 마을 전체가 학살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경고한다.

겁을 먹은 마을 사람들은 영에게 조를 풀어줄 것을 부탁하지만 영은 마을의 안전과 정의의 실현이라는 두 가지 목표가 있다. 여기에 장의 친구였으나 영과 마을 사람들의 편에 서는 떠돌이 무사 마(펑위옌)가 힘을 보탠다.

선과 악의 대결을 그린 이 영화는 무술 고수들이 힘없는 주민들을 지킨다는 내용이 최근에 공개된 '매그니피센트 7'을 연상시킨다는 평가다. '사우스차이나 모닝포스트'는 '위성:영웅들의 귀환'이 최근 몇 년 간 진목승 감독이 연출한 최고의 영화라고 평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