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전이 있는 음악 영화 '러덜리스 Rudderless', 제목의 뜻은?

광고회사에 다니는 샘에게는 음악을 사랑하는 아들 조쉬가 있다. 회사 일이 잘 풀린 샘은 학교 기숙사에 있는 조쉬에게 전화를 걸어 함께 축하주를 마시자고 제안하지만 조쉬는 그저 도서관으로 가버린다. 바에서 조쉬를 기다리던 샘은 TV를 통해 그 시각 조쉬의 학교 도서관에서 총기 사고가 벌어진 것을 알게 된다.

그로부터 2년, 아들 조쉬를 잃은 샘은 아내 에밀과도 멀어지고 배 위에서 혼자 생활하며 술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어느 날 에밀이 조쉬의 유품을 가져다주고 샘은 조쉬가 남긴 노래들을 발견하게 된다.

자신이 자주 찾는 바에서 샘은 우연히 무대에 올라 조쉬의 노래를 부르는데 그 노래를 들은 쿠엔틴이 그를 찾아와 밴드 결성을 제안한다. 처음에는 거절하던 샘은 결국 쿠엔틴과 밴드 '러덜리스'를 만들고 차츰 인기를 얻기 시작한다. 하지만 샘이 내놓은 곡들이 실은 아들 조쉬의 곡이었고 조쉬에 대한 비밀이 드러나면서 밴드는 위기에 빠지고 만다.

배우 출신 감독 윌리암 H. 머시가 연출한 영화 '러덜리스'는 치유할 수 없는 상처의 치유에 관한 이야기다. 샘 역을 맡은 빌리 크루덥과 쿠엔틴 역을 맡은 안톤 옐친이 멋진 하모니를 이룬다. 영화의 제목인 '러덜리스'는 '방향을 잃다'는 뜻의 영어 형용사로, 영화 속 밴드의 이름이지만 주인공 샘의 심정과 그를 둘러싼 상황들을 은유하는 표현이기도 하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