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트레이트 아웃 오브 컴턴 Straight Outta Compton' 요약 정리

1. 영화 '스트레이트 아웃 오브 컴턴'의 줄거리는?

F. 게리 그레이 감독의 영화 '스트레이트 아웃 오브 컴턴'은 미국 힙합그룹 N.W.A의 결성과 성공, 그리고 해체에 이르기까지의 이야기를 실화를 바탕으로 그리고 있다. N.W.A의 주 활동 시기는 1986년부터 1991년까지였다.

2. 제목'스트레이트 아웃 오브 컴턴'의 의미는?

원제인 'Straight Outta Compton'은 N.W.A가 1988년에 발표한 데뷔 앨범의 제목이기도 하다. Compton은 캘리포니아 주의 지명으로 N.W.A. 멤버들의 출신지역이다.

3. 그룹 이름 N.W.A는 무슨 뜻인가?

N.W.A는 niggaz wit attitudes의 약자로, '한 성질 하는 흑인들' 쯤으로 옮길 수 있겠다. niggaz는 흑인을 얕잡아 일컫는 말이고 wit는 with를 소리나는 대로 쓴 것이다.

4.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그룹'이라고 불린 까닭은?

주로는 경찰의 잔인성 등을 비판한 'Fuck tha Police'라는 곡 때문이다. FBI에서도 이 곡에 대한 불쾌감을 표시했는데 그로 인해 오히려 앨범의 인기가 높아지기도 했다.

5. 그룹 멤버는 누구이고 추구하는 음악은 무엇인가?

이지-E, 아이스 큐브, DJ 옐라, 닥터 드레, MC 렌이 멤버였고 힙합의 하위장르인 갱스터 랩을 추구했다. 거리의 삶과 갱스터의 라이프스타일을 노래하는 갱스터 랩을 대중화시킨 그룹이 바로 N.W.A다.

6. 멤버들도 영화에 참여했나?

닥터 드레와 아이스 큐브, 그리고 죽은 이지-E의 미망인 토미카 우즈라이트가 제작에 참여했다.

7. 영화와 관련된 화제거리는?

영화 속 배우들의 외모가 실제 인물들과 흡사해서 많은 화제를 모았다. 특히 아이스 큐브를 연기한 오셔 잭슨 주니어는 아이스 큐브의 친아들이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