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감성의 뮤지컬 애니, '쿠크하트: 시계심장을 가진 소년 Jack and the Cuckoo-Clock Heart'

1874년 스코틀랜드 에딘버러. 역사상 가장 날씨가 추운 날 태어난 잭은 심장이 얼어붙는다. 산파인 매들린은 잭의 심장을 뻐꾸기 시계로 교체해 그의 목숨을 살린다. 그 덕분에 잭은 세 가지 규칙을 안고 살아가야 한다. 첫째, 시계침을 가지고 장난을 치지 말 것. 둘째, 화를 내지 말 것. 셋째, 사랑에 빠지지 말 것.

매들린은 잭의 엄마를 대신해 그를 자식처럼 키우고 그가 10살이 되었을 때 처음으로 시내에 데려간다. 잭은 거기서 노래하는 소녀 아카시아를 만나 단번에 사랑에 빠지고 학교의 악동인 조 역시 아카시아를 좋아한다.

이후 4년 내내 조의 괴롭힘을 받던 잭은 우연히 시계의 뻐꾸기가 조의 눈을 찌르는데 그를 죽인 것으로 생각하고 도망간다. 마법사 조르주의 도움을 받아 잭은 마침내 아카시아를 다시 만나지만 그에게는 두 가지 장애물이 있다. 다시 나타난 조와 사랑에 빠지면 안 된다는 규칙. 잭은 과연 꿈에 그리던 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

프랑스에서 만들어진 뮤지컬 애니메이션 '쿠크하트: 시계심장을 가진 소년'은 프랑스 록밴드 디오니소스의 리더 마티아스 말지우가 쓴 삽화소설이 원작이다. 음악도 디오니소스가 전부 맡았고 마티아스 말지우는 연출에도 참여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