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 SF 호러 영화 '스프링 Spring', 줄거리는?

캘리포니아에 사는 20대 남자 에반은 암으로 투병 중이던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직장마저 잃게 되자 술집에서 우울한 기분을 풀다가 싸움에 휘말리고 만다. 갑자기 경찰에 쫓기는 신세가 된 그는 무작정 비행기 티켓을 구해 잠시 외국으로 피신하기로 마음먹는다.

비행기에서 내린 곳은 이탈리아. 에반은 돌아가신 아버지와 함께 꿈꾸었던 배낭여행을 떠올리며 잠시 영국인 커플을 따라 여행을 다닌다. 그러다가 평범하고 재미없는 남자인 그로서는 도저히 꿈도 꿀 수 없는 미녀인 루이스와 마주치게 된다.

에반은 루이스에게 조심스럽게 다가가지만 루이스는 그의 예상보다 더 적극적으로 반응한다. 에반은 잠자리까지 원하는 그녀 앞에서 당황하고 루이스는 그가 망설이는 사이 어디론가 사라져 버린다.

아쉬움을 삼킨 에반은 근처 농장에서 일자리를 구해 지내면서 다시 루이스를 만날 기회를 기다린다. 마침내 그는 루이스를 다시 만나 사랑을 키워가지만 루이스에게는 그가 상상할 수도 없는 비밀이 있음이 드러난다.

미끌미끌하고 끈적끈적하고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로 변신하는 루이스. 에반은 그녀가 뱀파이어인지 외계인인지, 아니면 늑대인간인지 도무지 알 수가 없다. 혹시, 루이스가 유전학을 공부하는 학생이라는 사실이 단서가 될 수 있을까?

저스틴 벤슨과 아론 무어헤드가 2014년에 공동 연출한 영화 '스프링'은 로맨틱 무비와 호러 무비의 요소를 혼합한 독특한 이야기로 주목받았다. 많은 평론가들이 이 영화를 2014년 최고의 공포영화 중 하나로 손꼽기도 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