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피치 퍼펙트: 언프리티 걸즈 Pitch Perfect 2'그리고 전편 '피치 퍼펙트 Pitch Perfect'

 

 

영화 '피치 퍼펙트: 언프리티 걸즈'는 2012년에 나온 '피치 퍼펙트'의 속편이다. 이 속편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전편의 이야기를 '조금' 알아볼 필요가 있다.

 

바든 대학교의 여학생 아카펠라 그룹 벨라스는 전미 아카펠라 대회에서 성공적으로 공연을 하던 중 리더 오브리가 솔로 부분에서 구토를 하는 바람에 모든 이들에게 혐오의 대상이 되고 만다.

 

 

4개월이 흐른 뒤 베카라는 여자 신입생이 바든 대학교에 들어온다. 교수인 아버지의 강요 때문에 억지로 입학했지만 그녀의 꿈은 음악 프로듀서다. 그녀는 학교에서 1년을 지내고도 생각이 바뀌지 않으면 자신의 꿈을 지원하겠다는 아버지의 제안과 벨라스 멤버들의 요청에 벨라스에서 활동을 시작한다.

 

이후 지역 대회에 참가한 벨라스는 경쟁 클럽인 트러블메이커와 풋노트스에 이어 3위를 차지한다. 그 결과 과거의 성공을 답습하려는 오브리와 새로운 시도를 하려는 베카 사이의 갈등을 시작으로 벨라스는 어려움을 겪는다. 하지만 풋노트스의 실격으로 새로 기회를 얻게 되고 다시금 하모니를 회복하여 마침내 전국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쥔다.

 

 

영화 '피치 페퍽트: 언프리티 걸즈'의 배경은 전편으로부터 4년이 흐른 뒤다.

 

이제 벨라스의 리더는 베카다. 전국 대회 우승 이후 줄곧 성공을 거두고 있던 벨라스는 오바마 대통령의 생일 축하연에까지 진출한다. 하지만 뚱보 에이미가 공중에서 줄을 타고 내려오며 솔로로 노래를 하다가 끔찍한 실수를 저지르면서 다른 모든 공연이 취소되고 벨라스는 위기에 빠진다.

 

벨라스의 새로운 돌파구는 세계 대회 우승. 하지만 멤버들은 자신들이 공연을 하기로 되어 있던 한 자동차 쇼에서 자신들의 자리를 차지해버린 강력한 독일 그룹 '다스 사운드 머신'을 만나 자신감이 추락한다. 과연 그녀들은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세계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을까?

 

 

영화 '피치 퍼펙트: 언프리티 걸즈'는 전편과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에서는 흥행에 실패했지만 세계적으로는 대성공을 거두었다. 현재까지 3억 달러에 가까운 흥행성적으로 '스쿨 오브 락'이 보유했던 음악 코미디 영화 흥행 1위 자리를 새롭게 차지했다. 그에 힘입어 2017년에는 3편이 개봉할 예정이다.

 

흥미로운 점은 영화 '피치 퍼펙트: 언프리티 걸즈'를 연출한 이가 전편의 제이슨 무어 감독이 아니라 이 시리즈에 단역으로 출연한 인기 배우 엘리자베스 뱅크스라는 사실이다. 한편 엘리자베스 뱅크스는 최근 영화 '미녀 삼총사'의 리부트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